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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호르몬 배출 방법 / 환경호르몬 배출 음식
  • 2021-04-15
  • 실버
  • 라푼젤의성탑 (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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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순간 우리의 삶 속에 너무나도 깊숙이 들어온 환경호르몬.


이젠 환경호르몬에 자유로울 수 없으니 


늘 조심하고 피하며, 배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게 현실인것 같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어떻게 환경호르몬을 피하고 배출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1. 무농약, 유기농 식품 사용하기.


: 농약이나 화학적 비료에서 많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된다고 해요.


그러니 무농약, 유기농 식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환경호르몬 섭취를 줄일 수 있답니다.


2. 플라스틱 사용하지 않기.


: 플라스틱이 환경호르몬을 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플라스틱 대신에 스텐이나, 사기, 유리를 사용한다면 훨씬 더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3.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 일반적인 제품들에서는 각종 첨가물과 화학물질이 들어간답니다.


그러기에 그런 첨가물과 화학물질이 덜 들어간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면 


환경호르몬의 접촉을 줄일 수가 있겠죠.


4. 육류와 어패류는 신중하게.


: 먹이사슬의 꼭대기 층에 있을 수록 환경호르몬이 많이 농축됩니다.


가급적 무항생제 육류를 선택하시고 환경호르몬이 많이 녹아있는 지방은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선의 내장에는 다이옥신이 주로 축적되니 내장은 빼고 조리하세요.


5. 물을 많이 마시기.


: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노폐물을 배출하고 건강해 진다는 사실은 모두 아시죠?





6. 현미와 자연식 늘리기.


: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들은 환경호르몬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해조류 챙겨먹기.


: 독소배출에 탁월한 비타민의 함유로 환경호르몬과 발암물질 배출을 도와줍니다.


8. 들기름과 올리브유를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기.


: 가열하는 것보다 가열하지 않고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9. 운동하기


: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땀을 흘려 배출하도록 해준답니다.


모두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제 블로그에서 재구성하여 다시 쓴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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